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혼자산다_돼지고기 케이크 (베트남 반봉랑쯩무오이)! 🥩🎂

카페 에서 몰입하기!/Youtube :: 너튜브 즐겨보기

by 카페 탐험가 2023. 2. 28. 19:00

본문

반응형

베트남 반봉랑쯩무오이 ? 

처음 들어보는 이름인데요, 나혼자산다 베트남' 달랏' 여행편에서 발견한 케이크에요.

팜유회원(전현무,박나래,이장우) 들이 놀랄만한 맛을 표정으로 보여준 신비로운 베이커리에요.

 

그런데..고기 케이크? 이게 진짜 가능한건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  반 봉란 쯩무오이란 (Banh Bong lan trung muoi)
짜봉이라는 말린 돼지고기를 가루로 만들어서 이를 생크림 케이크에 얹은 것이에요. 

밀가루, 옥수수가루, 치즈, 바닐라, 우유를 섞어서 만들더라고요.

특히 노란색 달걀 노른자를 연상하는 것은 합압단 (센야단) 이라고 소금에 절인 오리알이었어요.

절임 오리알은 껍질이 깨끗하고, 짠맛이 알맞게 베여 있어요.

 

 

그리고 궁금했던게 이 케이크를 판매하는 매장은 어디인지...

찾아보니 아래 링크 소개처럼 '리엔호아' LIEN HOA ' 베이커리에요.

 

나혼자산다 아니었으면 진짜 모를뻔 했네요.

 

참고로 달랏 지역이 프랑스 영향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예전에 프랑스 식민지 시기가 있었기에 더 그런 영향을 받았지 않나 싶어요.

 

 

리엔 호아 베이커리 · 19 Ba Tháng Hai, Phường 1, Thành phố Đà Lạt, Lâm Đồng, 베트남

★★★★☆ · 음식점

www.google.com

 

 

 

 팜유세미나를 통해 '맛'의 여행 재미를 느끼다.

 

나혼자산다는 늘 기안84의 유쾌하고 개성있는 언행도 볼만했지만, 최근에 팜유 패밀리 일상도 재미있었어요.

팜유회원은 식용유 기름 튀김,조리 식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데요. 

전현무, 박나래, 이장우 세 명의 회원이 이를 즐겨먹는 식문화를 가지고 있죠.

 

*팜유 : 국내 보급형 식용유의 대명사인 콩기름, 옥수수유를 능가하는 전세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식용유!

 


나혼자산다에서 발견한 장면도 신박했지만...

숙소에서 케이크 먹는 장면을 보니 진짜 나중에 꼭 먹어봐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케이크의 두께감만 봐도 식감은 만점!!예상이네요.

마치 돈까스 겉면을 보는 듯한 외형인데요.

그 위에 생크림과 노른자의 젤리 모양이 신기했어요.

 

 

 

이를 먹어보고 사람들이 표현한 문장도 

정말....간접체험이지만 여행가서 꼭 도전해야 할 것 같은 음식여정 탑클래스에요.

 

 

박나래님의 멘트가 적합한 표현인 것 같아요.

케이크계의 '신대륙' 

 

정말 처음에는 

단순히 식용색소로 물들인 빵튀김가루 등 

다양한 추측을 했는데요..

 

설마 고기일줄은 몰랐죠.

 

https://www.youtube.com/watch?v=gxpw_zISHtY 

 

 

 


 

 

팜유세미나 이장우 회원의 베트남 고기케이크 조리!

 

그런데...이 방송이 나간 이후

이장우 회원의 고기 케이크 요리편이 방영되었는데요.

 

정말 이것을 재현할 수 있다니

신기했습니다.

 

어쩌면 다음에 국내판 고기 케이크도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져봐요.

 

 

사실 생크림 케이크만 먹어도 맛있는데요.

이것을 고기 토핑으로 새로운 맛을 찾아가는 여정!!

 

요리의 매력이자 즐거움이 느껴졌어요.

 

끝없는 연구와 도전으로 이를 가능하게 만들었던 이장우 팜유 회원의 노력도 대단했어요.

그리고 실제!!!! 촬영장에

더 두꺼운 케이크로 사람들에게 맛을 선보입니다. 

 

 

 

 

달랏 고기 케이크를 진짜..

먹어볼 수 있는 기회를 출연진들과 공유한 장면!!

 

화면을 봐도 정말 

어떻게 저렇게 비슷하게 만들었는지 신시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svWNVX2CcmY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달랏!

달랏에서 먹어보는 색다로운 음식!!

 

사실 베트남 하면 다낭? 호치민? 떠올렸는데요.

이렇게 새로운 지역도 있었다니..

 

나혼자산다 보면서 연유커피를 관심 있게 봤지만..

더 눈길을 사로잡은 것이 바로 '고기 케이크 ' 이거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